본문 바로가기

Review/Exhibition

What's comming in Cocos2d-x V3.0?

지난주 화요일에 논현 파티오나인에서 열린 Cocos2d-x 행사에 다녀왔습니다.





이번 행사엔 Cocos2d-x 의 Founder 가 참석했는데, 앞으로 나올 Cocos2d-x 3.0 의 새로운 기능에 대해서 한국의 개발자들에게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지난 6월 쯤에 참가했었던 GameTech 2013 에서의 내용과 크게 달라진 것은 없었고, 현재 진행사항과 남은 일, 그리고 CocoStudio 1.1 에 대한 소개가 있었습니다. Cocos2d-x 3.0 에서 현재 안되있는 부분은 렌더링 파이프라인 쪽에 구현이 덜 되어 있다고 합니다 (아마...?) CocoStudio 1.1 의 경우엔 한국어 버전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여전한 JavaScript 후빨




그렇게 약 2시간동안의 설명을 들었습니다. 한국의 Cocos2d-x 개발자 수가 중국 (약 38%?) 에 이어서 2번째 (약 8%) 라고 하네요. 그래서 Founder 가 직접 내한까지... 그나저나 전 파티오나인 같은 곳엔 처음와봐서 촌티낸듯 ㅠㅠ...



결론 : 이번 행사에서 가장 큰 소득은 USB 16GB 였습니다 (???)

'Review > Exhibi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G-STAR 2013 후기  (2) 2013.11.18
엄청나게 뒤늦은 KGC2013 후기  (2) 2013.10.06
Windows UCrew 6기 발대식  (2) 2013.09.29
GameTech Conference 2013을 다녀와서...  (0) 2013.07.08
매우매우매~우 뒤늦은 G☆STAR 2012 후기  (0) 2012.1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