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P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 : 단일 책임 원칙
객체는 한 가지의 역할(책임)만을 지닌다는 원칙.
OCP (Open Closed Principle) : 개방 폐쇠의 원칙
확장은 가능하되 변경은 불가능해야 한다는 원칙.
LSP (Liskov Substitution Principle) : 리스코프 대체 원칙
확장된 객체가 기존의 객체를 대체할 수 있어야 한다는 원칙.
ISP (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 :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
사용하지 않는 인터페이스에 대한 영향을 받지 않아야 한다는 원칙.
DIP (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 : 의존 역전 원칙
추상화를 이용하는 원칙.
이렇게 다섯가지 원칙을 SOLID 라고 합니다. 이제까지 제가 만든 프로그램이 SOLID에 부합하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봤더니, 반성 좀 해야할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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