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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udy

SDL에서의 Dock 구현


지난 월요일에 면접본지 일주일이 되서 그때 생각을 하던 중 떠오른 Dock... 저 나름의 개념(이론)을 설정한 후 코딩을 시작한지 3일째인가요? 완성은 했습니다. 위의 동영상은 그 결과물. 하지만 넷북에서 촬영한지라 프레임이 고자요 ㅠㅠ... 일단 코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생각나는대로 표현한 그야말로 "발코딩"인지라 대충 주석달고 고민의 흔적인 예전 코드를 주석으로 했던건 다 지워버렸습니다. 역시 자신의 코드를 공개하는 일은 정말 창피하달까, 부끄러운 일입니다.


아이콘은 10개로 해놨고, 아마 이상태에서 아이콘의 갯수를 늘리거나 줄이시게 되면 참사(?)가 벌어질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갯수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하게 코딩을 하려했지만 귀찮아서[???] 나중에 할마음이 생기면 해보려고 합니다 ㅋㅋ; 만들고보니 게임에서의 UI에서도 꽤 쏠쏠하게 쓰일 것만 같은 느낌이 새록새록 드는군요 ㅎㅎ

안에 첨부된 파일들과 코드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하자면, Lazy Foo' Productions에서 Timer 클래스와 load_image, apply_surface함수를 가져왔고, 나머지는 제가 구현했습니다. 그리고 우분투(리눅스)에서 컴파일 및 실행을 권장합니다. 타 OS에서 하시고 싶으시면 헤더부분을 각 OS에 맞게 수정하셔야 합니다. 귀찮아서 전처리를 하지 않았습니다 ;ㅅ ; 이클립스를 쓰시는 분들은 간편하게 압축파일을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안되는 부분이나 질문이 있으시면 온새미의 프로필에 있는 연락처로 연락해주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