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ary/Public

본격! 프로젝트 시동입니다!!

그동안 학기중이라서 이 핑계 저 핑계 대면서 미뤄왔던 일들을 슬슬 해야겠군요.

그중에서 가장 큰 일이 바로 게임 공모전 출전입니다. 이 여름 방학 안에 완성해야 9월에 출전할 수 있네요! 2달동안 빡시게 해야겠군요...


그리고 블로그를 방치하다보니 제가 진행하던 여러 가지 일들도 함께 방치되있는 걸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하나둘씩 다시 시작해서 매듭을 지어볼까 합니다. 일단 군 입대 전에 포스팅 했던 SDL 강의부터 매듭지어야겠네요. 사실 이 강의는 lazyfoo라는 사이트에서 강의하는 걸 번역하면서 제 나름의 스타일로 바꿔서 올려보던 것인데, 이 사이트가 아직 살아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살아있다면 더 이어가볼 생각입니다.


두번째는 Cirhythm... 일단 PC버전 소스를 날려버려서 사실상 개발이 중단됐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로 포팅했던 소스는 아직 건재합니다. 그래서 공모전이 끝나면 한번 안드로이드 버전을 진행해볼 생각입니다. 나중에 소프트웨어멤버십같은 곳에 지원할 때 도움이 될 것 같아서요... 그리고 그 전에, 이번에 공모전에서 만들 게임이 iOS용 게임이기 때문에, 공부할 겸, Cirhythm의 iOS로의 포팅도 함께 해볼까 합니다. 일단 한번 만들어본 게임으로 배워나가는 것이 아무래도 새 게임을 만드는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세번째는... 꾸준글인 것 같습니다. 개발하면서 제가 스스로 깨달은 것이나 검색으로 취득한 지식에 대해 블로그를 통해서 공유를 많이 해볼 생각입니다. 애초에 들어오는 게 없는게 문제였지만 (...) 새로운 지식을 배워나가는 과정에서 뭐든 공유해보고 싶네요. 애초에 국내자료가 별로 없는 libgdx의 경우에 한국 사이트가 별로 없어서 고생좀 했던 기억이 나서요... 다행히 이번 프로젝트는 cocos2d로 하기 때문에 비교적 많을 것 같습니다.



어쨌든, 틈틈히 올려보겠습니다. 예전보다야 방문하시는 분의 수가 많이 줄었고 제 포스팅의 질도 나아지진 않았지만,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다음에 뵈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