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ary/Public

정정기간동안 첫 수업들을 들으며 느낀 소감

1. 공학과경영
수업 듣고 보니까, 고등학교 때 배웠던 경영대요나 상업경제와 비슷한 구석이 많았습니다. 상업경제는 제가 직업탐구를 선택할 때 하지 않았기 때문에 잘 모르지만, 고등학교 2학년때 배웠던 경영대요는 아직도 기억이 많이 납니다. 교수님도 열정적으로 가르치려 하시고, 과제도 3개입니다. 모두 책읽고 서평쓰는 것이지만요 ㅠㅠ... 그래도 학점을 기대해 볼만한 과목인 것 같네요 ^^

2. 실용영어 (기숙교육프로그램)
3개의 1학점짜리 중 하나입니다. 1학기땐 Global English를 했지만, 이번학기엔 실용영어 과목이 필수 수강 과목이더군요 ;ㅅ ; 그리고 외국인 교수님... 근데 이분 좀 재밋는 구석이 많아요 ㅎㅎ 많이 적응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진 크게 못알아먹는 건 없구요 [처음부터 끝까지 영어로 하십니다 당연하지만;] 다만 흥미로운건, 이 외국인 교수님께서 또 다른 직업으로 리눅스 프로그래머를 하시는 것 같다는 것이죠!+_+ 친구에게 들은 이야기지만요 ㅋㅋ 이 과목은 Pass Fail과목인지라, 출석만 잘 해줘도 Pass할 것 같은 과목!!

3. 일반화학
과학중에 가장 싫어하는 것이 물리요, 가장 좋아하는 것이 지구 또는 우주과학이니, 그 가운데에 있는 화학은 그냥 좋습니다. 어쩌면 화학이 더 좋을지도(?) 중학교 때의 기억을 더듬어 열심히 하는 중입니다만, 아직 뇌 해동이 덜된 것 같네요 ㄷㄷㄷ... 근데 이번에 듣게된 교수님이 재미와 좋은 가르침을 골고루 주시는 것 같습니다!+_+ 왠지 기분좋아요. 다만, 9시 수업이 크리죠 ㅇ<-<

4. 고급객체지향프로그래밍
처음 수업 들었을 때, 아... X됬다라고 생각도 했습니다. 그렇습니다. 무려 서바이벌 제도를 쓰시는 교수님이셨던 것이죠. 40%는 가차없이 F를 주신다는 그분... 하지만, 제가 아직 클래스에 대한 개념이 그다지 꽉찬것이 아니기에, 이 서바이벌에서 살아남아서 좋은 학점도 받고, 머리속도 꽉꽉 채우고자 합니다 +_+ 아직까진 출발이 좋아요 ^^... [중간고사 이후가 왠지 문제일듯 ㅠㅠ]

5. 미분방정식
저는 이 과목을 듣는 순간, 1학기때의 미분적분학1과 같은 느낌을 받았다죠<< 한마디로, '망했다' 입니다 ㅇ<-< 게다가 교수님도 조금 쩔어주십니다. 수업을 제시간에 끝내주시는 적이 없죠. 항상 일찍 끝났습니다. 1시간 15분짜리 수업인데, 왜 항상 30분씩 남지요? ㄱ-... 그렇다고 설명이 명쾌한 것도 아니고... 목소리도 작으십니다;; 그리고 그분과 엄청 닮았지요. 저 고등학교 때 과학선생님과 무척 닮으셨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 이 과목은 좋은 학점을 기대하긴 힘들겠네요 ㅠㅠ... 제가 수강신청한 과목중 가장 어려운 과목이 되겠습니다 ㅇ<-<

6. 신입생세미나2 (기숙교육프로그램)
뭔가 남자 여자 100여명씩 계단강의실에 앉혀놓고 뭔가를 하는데, 아직 그 자세한 내막을 모르겠습니다. 알 것 같은건, 상당히 귀찮을것이라는거... 1학점에 Pass Fail 과목인데도 귀찮단 말이지요!!ㅠㅠ...

7. 논리회로
고등학교 1학년 때 죽어라 배웠던 과목을 대학교와서 또 배우게 되네요 ㄱ-... 이 과목 듣고나서, 고등학교 때 정말 열심히 하길 다행이라고 가슴을 쓸어야 했지요 ㅇ<-< 정말 쉬운 설명을 엄청나게 돌려서 말하시더군요; 보는 제가 답답할 정도로 ㄱ-... 뭔가 첫시간은 못들었지만, [이유가 정정기간때 신청한지라;] 뭔가 컴퓨터를 설계하신다는 것 같은데... 이래서 언제 설계를 하고 있을까요 ㅠㅠ... 미리 배워서 좋지만, 내심 걱정되는 과목입니다.

8. 기초공학설계
기대를 전혀 하지 않았던 과목인데, 가장 재밋게 수업하면서 학점도 기대해 볼만한 과목이 되었습니다. 아직 교수님 얼굴도 보지도 못했지만 ㄱ-; 강의나 그런게 참 재밋단 말이죠... 특히 실습(?)이랄까, 뭔가 아이디어를 내서 작품을 만드는 듯한데, 이런것은 약하지만 ㅠㅠ 팀별 활동이라 기대중입니다. 재미를요!+_+

9. 크로스컨츄리
전 이 과목이 뭔지도 모르고 룸메따라 강남가는 심정으로 넣었는데, 오늘 오리엔테이션을 했는데 꽤 재밋을 것도 같더라구요 ㅋㅋㅋ 다만 아침 6시 30분 수업이 크리... ㅇ<-<


이렇게 제가 신청한 9과목을 첫수업 이후의 느낀점을 적어봤습니다. 과연, 기말고사보고 웃을 수 있을까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