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jects/Cirhythm

현재까지 진행된 Cirhythm입니다.

오늘 새벽까지 진행한 사항

- SOUND 클래스 생성
- 기존 PLAYING 클래스의 함수 활성화
  → Zoom과 Fix링의 텍스처 추가
  → 판정시에 나올 Ok, Late, Miss 텍스처 및 관련 변수 추가
  → PLAYING 클래스 내의 Mouse기능 추가
- 기존 MusicSelect 클래스에서 배경 교체 (레어리즈 님의 도움으로 바꿈)

그리고 이번에 진행을 하면서 한가지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DirectX를 쓰다보면 매트릭스의 크기를 변경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마다 스프라이트로 뿌려줄 때의 백터 위치가 변경된 크기만큼 줄거나 늘어납니다. 실제 x, y좌표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공식(?)을 써야하는데요...

자신이 화면상에 실제로 찍고 싶은 좌표를 '원본x좌표'라고 하고, 변경된 크기값을 'Scale'이라고 칩시다. 그럴 때 적용되는 식이 있습니다.

원본x좌표 + (원본x좌표 - 원본x좌표 * Scale) / Scale

이렇게 쓰면 자신이 원하는 화면상의 원본 좌표로 스프라이트를 보일 수 있게 될 겁니다. 전 어디서 본건 아니고 혼자 생각하다가 생각한건데... 아마 DirectX를 하는 분들은 기본 공식이 아닐까 하고 생각이 듭니다 ㄷㄷㄷ... 혹시나 하다가 해매이고 있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히 적어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