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의 잠시 짬이 나서 정리할 겸 포스팅 해봅니다.
오늘 써볼 내용은 Cocos2d-x 3.3rc0 (현재 최신 버전) 에서 cocos command로 run이나 compile을 진행 시 에러나는 것에 대한 것입니다.
일단 제가 접했던 에러는 MSBuild에서 VS2012(v11)의 devenv가 없다는 것이었는데요, 제 컴퓨터엔 Visual Studio 2013만 깔려있던 상태라서 어리둥절 해서 찾아보았는데, 실제로 폴더는 있더군요. 하지만 VS2012가 설치된 적이 없으니 devenv.exe는 존재하지 않겠죠.
그래서 compile을 수행하는 스크립트를 살펴보니...
project_compile.py
읭? 왜 11.0으로 고정이 되어있을까요... 이유는 모르겠지만, 저는 VS2013(v12)를 사용중이므로, 강제로 Return 값을 12.0으로 바꿔줬습니다.
참고로 Visual Studio 2012는 v11, 2013은 v12로 되어있습니다.
스크립트에서 주석으로 된 내용을 보니까 일단 레지스트리 상에서 버전을 구별하려고 했는데 잘 안됐던 모양입니다. 어쨌든 rc를 땐 정식 버전이 나온다면 위의 문제는 해결되리라 봅니다.
혹시나 command line에서 cocos 명령을 통해서 compile & run하는 분들이 있을까 해서 정리할 겸 포스팅 해봅니다.
이렇게 수 없이 밀린 포스팅 1개를 해치운다 (...)
'Study >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cos2d-x] 지금까지 느낀 2.x 와 3.x 의 차이점 (0) | 2014.02.06 |
---|---|
[Cocos2d-x] Windows RT (WinRT) 로 포팅 시 주의해야할 점 (수정) (0) | 2014.01.12 |
응...? Cocos3D 요? (0) | 2013.11.14 |
cocos2d-x 에서 키보드 쓰기? (0) | 2013.07.19 |
드디어 한국에도 cocos2d-x 관련 서적이 등장했군요! (0) | 2013.03.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