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jects/DigiDigi

[DigiDigi] 2014년 1월 23일까지의 작업 내역




일단 이전 Cocos2d (Objective-C) 에서 구현되었던 게임적인 기능들은 모두 포팅 완료했습니다.





그리고 iOS 에서 제공하는 GameCenter 를 대체하기 위해서 저의 집서버Flask 와 SQLite3 을 이용하여 웹서버를 간단하게 구현했습니다. <링크>

위의 링크를 따라가시면 현재 개발중인 가장 최신 빌드의 DigiDigi for Android 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마 현재 버전은 개발자 편의적인 버전이기 때문에 일반 유저들의 편의성은 전혀 고려하고 있지 않으므로 받고 실행시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이번주 안으로 업적까지 끝내고 Google Play Store 와 Windows Store 에 심사를 받아서 등록할 예정입니다.


아, 참고로 Windows Store 엔 게임기능만 완성한 상태에서 심사를 받아봤는데 리젝되어 돌아왔습니다 ㅠㅠ... 원인을 보니 크게 세가지더군요.


1. 게임 연령 등급 미표기 및 미등록

2. 개인 정보 취급 방침 미등록

3. 본디 게임의 기능이 전부 구현되지 않았다 (ex. 네트워크 기능)


위의 3번에 대해서는 게임의 메인화면에 G.Center 라는 버튼을 미구현한 상태로 두었는데, 그것에 대해서 기능이 있다면 구현해서 다시 심사받으라고 메시지가 왔네요. 허허 여러모로 힘드네요 :(


어쨌든, 여기까지가 시즌1 같은(?) 목적이고, 앱 심사 통과 후에 바로 시즌2 를 준비할 예정이오니 많이 지켜봐주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