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non-Stuff

MacOSX? Macbuntu!

이게 어느 운영체제처럼 보이나요? (출처 : Macbuntu Official Homepage)


오늘 갑자기 생각나서 들렸던 네이버 리눅스 유저 그룹 (http://cafe.naver.com/linuxcare.cafe) 에서 신기한 걸(?) 봤습니다. 위의 스샷이 바로 그건데요, 첨에 보고 음? 넷북에 맥올렸다고 올린건가? 해서 봤는데 저게 바로 우분투라는군요! 정식(?)이름은 맥분투(Macbuntu)라고 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같은(?) 주소 : 클릭>

평소에 맥과 같은 환경 또는 UI를 동경해오던 저를 한번에 끌리게 한 이 한장의 스샷이 저에게 미친 효과는 지금 당장 집에가서 넷북에 맥분투를 설치해보고 싶은 마음이랄까요? 하지만 현실은 계룡대 싸지방이라는...ㅋㅋㅋ! 하필이면 복귀날 새벽에 우분투의 차기 버전인 11.04 베타 1버전을 설치하고 와서 계속 쓰고싶다 쓰고싶다 하면서 지내고 있는데 이런 신선한 스샷을 보게 되다니요! 하지만 제 넷북에 깔면 분명히 CPU 점유율 100퍼를 항상 찍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뭐 요즘 쓰는 오브젝트독이 많이 가벼워졌다곤 해도 제 넷북은 안될거에요... 뽑기도 실패(무선랜 시망;;)했는데 말이죠 ㅎㅎ; 사실 저희집에 현재 존재하고 있는 전자기기들을 대부분 신뢰할 수 없게 됬습니다 ㅇ<-<

어쨌든 이렇게 그림의 떡처럼 보고 있는 저를 보자니 정말 씁쓸합니다... 빨리 나가서 저 맥분투를 괴롭혀주고 싶은데(???) 다음 휴가는 아마도 6월중에 예상해봅니다 (매우 짧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