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Language

gcc(또는 g++)에서 초기화 한 인자를 넣었으려고 할 때 에러나는 것 해결 방법

제가 오늘 g++로 컴파일 하는데 이런 부분에서 오류가 나더군요.

// GameEngine.h
...
void apply_surface(int x, int y, SDL_Surface* source, SDL_Surface* destination, int alpha = 255, double zoomx = 1.0, double zoomy = 1.0, int smooth = 0, SDL_Rect* clip = NULL); // 함수원형입니다
...

// GameEngine.cpp
...
void apply_surface(int x, int y, SDL_Surface* source, SDL_Surface* destination, int alpha = 255, double zoomx = 1.0, double zoomy = 1.0, int smooth = 0, SDL_Rect* clip = NULL)
{
    ...
}
...



이 부분은 제가 한 1~2년전에 쓰던 코드를 그대로 복사해서 붙여넣은 후에 컴파일을 한 것인데 오류가 나길래 뭔가 했더니, 컴파일러의 정책이 바뀐건진 모르겠지만, 더이상 함수 원형과 정의부분에 중복적으로 초기화하지 말아야 하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마워요, john!



이럴때 참 구글신은 +_+ㅋ

'Study > Language' 카테고리의 다른 글

MFC에서 Serialize를 사용할 때 주의해야할 것!  (2) 2012.10.21
Typer 12092503  (0) 2012.09.25
Typer 12092502  (0) 2012.09.25
심심함이 만든 프로그램(?) - Typer  (4) 2012.09.25
추적  (1) 2011.1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