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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non-Stuff

TexturePacker, 그리고 PhysicsEditor

11월 중순 쯤, 한창 졸업연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을 때였습니다.

Cocos2d-x를 이용해서 만들고 있던 Cantabile의 Resource들을 슬슬 관리해야할 때가 온 것이죠.

이전 프로젝트에서 썼던 이미지들을 재활용해서 쓰고자 하여 Cirhythm에서 썼던 Sprite를 봤는데,





이럴수가... ㄷㄷ해!

지난 날을 생각해보니 Cirhythm을 처음 만들 당시엔 SpriteSheet의 개념을 배우지 못해서 (...) 저 녀석들을 하나 하나 불러다가 쓰고 있었지요.

그래서 일단 저것들... 한 곳에 모아야겠다 생각을 했는데, DigiDigi를 만들던 시절엔 MacBook이 있어서 ZwopTex라는 무료(?) 패커를 썼는데, Windows에서는 그런게 없습니다.





TexturePacker라는 걸출한 프로그램은 익히 알고 있었지만, 가난한(...) 학생 개발자인 저는 살 엄두가 안났는데, 우연히 어떤 블로그에서 TexturePacker가 학생, 인디 개발자에게 무료로 제공된다는 이야기를 듣고 해당 절차에 따라서 신청을 해봤습니다.





되도 않는 (부끄러운)영어를 써가며 겨우겨우 작성했습니다. 그렇게 2~3일 후...





호옹이... 불쌍한 저같은 중생에게 한 줄기 빛을 주셨네요. CodeAndWeb느님...

CodeAndWeb에서 만든 프로그램이 TexturePacker뿐만 아니라 PhysicsEditor라는 좋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아직은 쓸 일은 없었지만, 이왕 신청하는 김에 같이 해서 받아냈습니다. TexturePacker 덕분에 졸업연구 프로젝트를 무난히, 무사히 끝낼 수 있었네요. 여러분도 한번 Trial을 체험해보시고, 마음에 드신다면, 돈이 된다면 구입해서 써보시길 :)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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