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non-Stuff

쿠나님께서 만드신 Windows용 소설 텍스트뷰어 프로그램 - NovelViewer ver 1.0 테스트

알바를 하고 오니 쿠나님께서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만드셨더군요. 그래서 한번 돌려봤습니다. 하지만 저는 윈도우가 아닌 리눅스에서 테스트했다는 것이지요.

이것이 정상적인 실행화면이지요. 출처는 쿠나님 블로그.

홈페이지 링크는 여기입니다.

그냥 실행하려니 제 wine에 Visual Studio 2005 런타임 라이브러리가 없어서 깔아줘야 했더군요 ㅎㅎ 이 과정은 윈도우와 별 차이 없이 wine으로 설치해주면 됩니다. 그리고나서 실행해봅시다 +_+

01


아마도(?) 쿠나님께서 의도하셨던 모든 기능이 되는 것 같네요. 편한것이 버튼이나 수직스크롤을 쓸 필요가 없을 때 마우스 포인터를 치워버리면(?) 숨겨진다는 점이지요. 굿잡!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쓰셨군요 ㅎㅎ 전 따로 인터넷 소설을 읽지 않기때문에, lazyfoo가 제작했던 SDL 샘플소스에 있던 readme.txt를 읽어봤습니다. 폰트 변경이나 맨 위의 스샷처럼 되게 사용자가 직접 조절할 수 있더군요. 제 개인적으로는 예제 스샷으로 보여주신걸 기본으로하면 정말 좋을 것 같네요 ;ㅅ ; 아니면 리눅스라서 제대로 안나오는건가요? 어쨌든, 심플하고 가볍고 간단한 인터넷 소설 뷰어를 찾으신다면 쿠나님께서 만드신 이 프로그램이 적당할 듯 하네요 ㅎㅎ

그나저나 전 언제쯤 제대로된 프로그램을 만들어볼까요 ㅇ<-<


결론 : 쿠나님은 고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