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Platform

Windows Phone 카테고리를 신설했습니다!



제가 위와 같은 책을 어제(2012/01/01) 교보문고에서 샀습니다. 전부터 관심을 가져왔던 윈도우폰7 개발의 첫발을 땐 날이랄까요? 여지껏 체험해보지 못한, 모바일 프로그래밍 중에서도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아직 점유율이 낮은 윈도우폰 개발을 해보고 싶다고 생각했던 이유는 저도 잘 모르겠지만, 지난 주 월요일에 처음 받아봐서 지금까지 써오면서 느꼈던 매력 때문인 것 같습니다. 아직 카카오톡같은 모바일 메신저 앱이나 게임 등의 킬러 앱들의 부재로 인해서 일반 사용자들이 다가서기 더 힘들어하는 것 같습니다. 일단 국내에 하는 사람이 없다는 그 이유가 제가 윈도우폰에 끌리게 된 이유일지도 모르겠네요.

어쨌든, 전 C#이나 XNA, Sliverlight를 이번에 처음 접하게 되었고, 윈도우폰 개발을 계기로 차차 배워나갈 생각입니다. 이 카테고리에는 제가 윈도우폰 프로그래밍을 공부하면서 얻은 결과물이라던가, 궁금한 점, 소식 등을 올려볼 예정입니다. 많이 도와주세요!

고로 첫번째는 아니지만 (책 사자마자 가우리와 함께 끄적여본 게 있어서) 집에와서 자리잡고 처음 돌려보는 겁니다. 물론 클릭 몇번이면 나올 것이지만 (...) 카테고리 신설을 자축하며 올려봅니다.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에도 관심이 많으니 전역하고나서 괜찮은 교육과정을 알아봐야겠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