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Platform

nginx + flask 사용시 127.0.0.1 만 나온다구요?

DigiDigiParasite 의 서버를 제 서버에서 돌리고자 하여 nginx 와 flask 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만들어봤는데요, 구현을 대충 마무리 지은 후, 잘 되나 확인해보려고 외부에서 접속하려는데 접속한 서버의 주소가 자꾸 127.0.0.1 로 뜨는 것입니다. 공유기의 문젠가 해서 건들여보다가 공유기가 고장나기도 하고, 새로 산 공유기도 같은 현상을 겪길래 nginx 서버 세팅의 문제가 아닐까 하고 들여다 봤습니다만, 서버 로그 파일에는 제대로 아이피가 찍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문제였을까요...?

 

원인은 아직 잘 모르지만, Flask 쪽에서 문제가 있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원래대로 아이피를 찍히게는 할 순 없어도, 억지로(?) 어느 아이피에서 들어온 것인지 확인할 순 있었는데요,

 

 

 

 

그러니까 아직은 기본 Flask 의 콘솔 로그엔 저런식으로 127.0.0.1 이 뜨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따로 출력하게 한 구분엔 아이피가 잘 뜨는 걸 볼 수 있죠. 저런 아이피라도 콘솔에 뜨게 하고 싶다면, 아래와 같이 써주면 위처럼 되긴 하더라구요...

 

 

 

 

뒤져봐도 원인을 제대로 몰라서... 일단은 땜빵으로 이렇게 해봤습니다.

포스팅 거리가 밀려서 얼렁 처리해야겠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