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non-Stuff

gOS? 이건 뭥미??

네이버 리눅스 유저 그룹 카페에서 보게 된 글이 하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음? gOS? 뭥미??

하면서 전 저 글에 적혀있는 주소 http://dev.thinkgos.com/ 에 들어가봤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홈페이지 스샷입니다. 저건 레오파드 아닌가여?

하면서 봤지요... 보니까 리눅스....?!!! 완전 맥인데...-_-; 약 1초간만 끌렸습니다. 뭐징 하면서... 전 알고 있습니다. 저런 효과가 있어도 별로 써먹을 일이 없다고 [어?] 것보단, 저 gOS에 대한 검증이 뭔가 안된 것 같기도 해서... 제가 우분투를 처음 접해서 만져서 일주일동안 캐삽질한게 문득 뇌리를 스치더군요; 그래서 gOS에 대한 여러 평가가 나온 후에 쓰던말던 할 생각입니다.


그러고보니, 4월... 우분투 8.04 시즌이군요!+ㅆ + 괜히 기대기대~ 크크... 그런데...
제가 8.04 알파버전을 쓴적이 있는데요, 그때 깔자마자 뭔가 엄청나게 날려먹은 것 같아서-_-... 8.04 정식버전이 나오기전에 안좋은 기억을 담고 말았습니다. 전 이제 슬슬 모험보단 안정을 택하려고 하는 것 같네요 ㅠㅠ... 예전의 그 패기(?)를 다 어디로 간 것일까요 [먼산]


아, 그리고... 조디악님의 블로그에서 그 프로그램을 봤습니다. VOWEL!
지금 테스트를 해보려고 했습니다!만.... wine쪽 저장소에서 지금 문제가 발생한듯 합니다. 목록을 못받아오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까진 ㅇ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왜 못받아올까요; 점검이라도하나;



지금 분투가 좀 이상해서 재붓점 하구올게요 ㅠㅠ...


P.S : 방금 gOS 사이트에 테크놀러지 카테고리에 가보니까, 우분투 7.10 기반이더군요... 뭐 1g정도 안심?이 되었습니다만, 전 지금 현재 이 상태가 좋군요 ^_^;; 밀게된다면 gOS로... [끌려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