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Engine

jMonkeyEngine 3.0 beta 설치

스플레시 윈도우가 참 익살스럽습니다. 원숭이가 귀엽네요 ^^...



설치완료했습니다. 제가 이걸 가지고 당장 어떻게 할 수 있는게 아니라서 설치만 해뒀습니다. 조만간 쓰겠노라며... 사실 Java라서 퍼포먼스는 그리 기대 안하고 있습니다. 당초 하려던 프로젝트도 그렇게까진 필요 없습니다. 하지만 이게 안드로이드에도 이식이 될 예정이고 (이미 됐을지도 모르겠네요) 운영체제에 상관없이 다 실행이 되니까 정말 만족스러운 엔진인 것 같습니다. 대략적인 안드로이드 공부가 끝나고나면 이녀석을 가지고 놀까 생각중입니다. 그래도 엔진 하나쯤은 써볼 순 있어야죠?

아직 튜토리얼이나 메뉴얼을 자세히 찾아보진 못했지만 초보자가 접근하기 쉬운 엔진으로 보입니다. 한국에도 jME에 관심있는 분들도 있고 실제로 상용화된 게임 중에서 이 엔진을 이용해서 만든 게임도 있으니까요 (갯앰프드1&2, 와인드업...)

클릭 몇번으로 만든 프로젝트를 실행한 모습. 기본적인 렌더링이나 키보드 및 마우스 입력을 받아내고 있는 모습입니다.



기본적으로 생성된 프로젝트를 바로 빌드해서 실행해봤습니다. 생각보다 괜찮네요. 메모리를 많이 먹어보이는건 원래 엔진들이 그런 것인지 아니면 제가 처음이라 잘 모르는 것인지 아직은 모르겠군요.


어쨌든, 써볼 생각을 하니 기대가 됩니다!ㅎㅎ


P.S : Android 카테고리를 Android/Java/jME 로 통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