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non-Stuff

Ubuntu 11.04 beta 1 을 놋북에 올려봤습니다!

01

가기전에 술도 깰 겸(?) 해서 10.04->11.04beta1 로 올려봤습니다. 바로 안올라가서 10.10으로 올린후에 또 올렸어요... 이번 버전엔 많은 걸 시도해보는 것 같은데 일단 가우리 말로는 GNOME을 버렸다고 하더군요. 잘은 모르겠지만 10.04부터 GNOME과 좀 다른 느낌이긴 했는데 이번 버전에는 아예 MacOS처럼 바뀐 것 같네요. 근데 스샷에는 GNOME 2.3xx 라며 써있긴한데...ㅋㅋ 전체적으로 깔끔해지고 좋아진 느낌입니다. 아직 약간씩 허전한 구석이 있긴 하지만 대체로 좋습니다. 그런데...

눈씻고봐도 이전 버전의 시스템 메뉴가 어디있는지 알 수가 없네요! 아님 제가 못찾는건가요? 그래서 위의 스샷 중에 가장 처음에 있는건 제 넷북에서 명령어 찾아서 실행한 겁니다. 이전 버전에 익숙한 제가 잘못인건지 아직은 알 수 없네요. 그리고 11.04되면서 파폭도 4.0으로 업그레이드 됬습니다. 어쩌면 이게 달라진거일지도 모르죠 하하;

아, 방금 찾아보니 시스템 메뉴가 있긴 합니다! 이게 아닐지도 모르겠지만 기본설정에 있는 메뉴가 있긴 하네요;


그리고 방금 찾아낸(?) 버그는 파폭같이 전체화면으로 작업하다가 창을 최소화하고 다시 복구시키면 왼쪽의 사이드바(?)가 사라지지않습니다. 생각보다 걸리적 거리네요; 옆에껄 죽이려면 왼쪽 상단에 있는 우분투 버튼 누르고 다시 파폭쪽으로 클릭하면 되긴 합니다.

다른 것들도 살펴보고 싶지만 시간이 야속하기만 합니다. (시간아 멈춰라~ ㅠㅠ)
일단 여기까지만 하고 자야겠네요. 배고파서 못버티겠어요 ㅋㅋ;


추가.

시스템->기본설정이 어디로 갔나 했더니 시스템 메뉴 자체가 이쪽으로 통폐합 됐나 봅니다.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