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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udy

현재 봉착해 있는 Cirhythm 문제에 대한 고찰

작업내역은 아니지만 그냥 넋두리나 하려고 합니다.
저번주엔 하다가 어찌되다보니 롤백을 하게 되었는데요... 아마 이번에도 그럴듯 싶네요;

일단 전 저번주의 대부분 시간을 Multi-Thread에 소비했습니다. 유준호(Resi-)군과 Mr.듀 양에게 풍부한 배경 자원을 구해서 마음껏 발휘해보고자 했습니다만, 이게 쉽진 않더군요 ^^; 그래서 DirectShow를 이용한 동영상 배경을 구현해보려고 했습니다만 이게 하루아침에 될 정도로 쉬운 상대가 아니었습니다 ㅠㅠ 결국 이번주 내내 DirectShow만 팠습니다. 테스트 프로그램에서 구동에 성공했지만, 성공한 방식이 API를 통해서 화면에 뿌려주는 형식이라 아마 DirectX화면과 함께 그려주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또 찾다가 이런 사이트를 발견했습니다.

http://www.shader.jp/xoops/html/masafumi/directx9/DShow/dshow001.htm

일본어로 되어있었습니다만... 나름 설명도 잘 되어있고 실행도 잘 되더군요! 전 이 소스를 보는 순간 우왕ㅋ굳ㅋ 하면서 바로 프로그램에 적용시켜보려 했지만, 여기서는 Vertex를 쓰더군요... 절ㅋ망ㅋ 안맞을거라고 생각은 했지만 제가 제대로 이해를 하지 못해서인지 제가 만들던 구조랑은 완전 달라서 혼란이 많이 왔습니다. 그래서 아직도 이해하는 중이구요... 그러던중에 그냥 둘다 포기하고 유저들에게 지루한 로딩시간에 지뢰찾기라도 하나 하라고 할까요.....라면 막장이 되겠죠 ㅋㅋ;

동영상은 어차피 나중에 플레이할 때 BGA도 지원할 생각이어서 어떻게든 해결을 해야합니다. 그걸 지금하려니 시간도 많이 걸리고... 스레드는 그래도 전에 해본 경험이 있어서 좀만 더 하면 될거같은데 얘는 걸핏하면 컴을 나가떨어지게 만들어버리니까 정말 조심스럽게 코딩해야합니다. 논리적으로 맞는 것 같아도 하나가 잘못되면 컴이 멎을 정도니까요...

이러다간 베타 날짜가 점점 뒤로 늦춰질 것 같기도 합니다! 아 최대한 20일까진 이력서를 내고 싶습니다만... 그때까지 자동패치&로딩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요? 일단, 이번 주말에 최대의 고비가 될 듯 싶습니다.


제발 이 어려운 상황을 타개할 수 있게 도와주었으면 좋겠습니다 ㅠ_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