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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udy/Engine

Cocos2D를 쓰면서 마주하게 되는 몇가지 이슈

1. iOS에서의 멀티 터치


이 부분은 iOS에서 기본적으로 멀티터치를 막아놓아서 해당 플래그를 바꿔줘야합니다.

AppDelegate.mm (cpp가 아닙니다) 에서 아래와 같이 바꿔주면 됩니다.


    EAGLView *__glView = [EAGLView viewWithFrame: [window bounds]
                                     pixelFormat: kEAGLColorFormatRGBA8
                                     depthFormat: GL_DEPTH_COMPONENT16
                              preserveBackbuffer: NO
                                      sharegroup: nil
                                   multiSampling: NO
                                 numberOfSamples:0 ];
    
    [__glView setMultipleTouchEnabled:YES];



2. Sprite Masking


Cocos2D에서 기본적으로 Sprite의 Mask를 씌워주는 녀석이 없는 것 같더라구요. 구글에서 찾아보면 바로 소스와 함께 나옵니다. 아래는 해당 소스와 링크입니다.


CCMask.cpp

CCMask.h



http://www.cocos2d-x.org/boards/6/topics/20205



3. file is universal (3 slices) but does not contain a(n) armv7s slice


iOS 기기에 올릴 때 위와 같은 에러가 나면 XCode에서 Project -> Build Settings에서 Architecture Only를 검색해서 Yes로 값을 변경하면 됩니다.